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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L_200909(PixiJS-tileTexture)Today I Learned 2020. 9. 10. 03:04
하나의 커다란 이미지를 잘라서 sprite로 불러와서 화면을 구성하는 작업입니다. 여러 요소들이 있는 하나의 이미지를 잘라서 퍼즐처럼 끼워 맞출 수가 있어요. 옆에 있는 이미지는 rottingpixels.itch.io 에서 가져왔어요.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고맙죠.
먼저 이미지의 사이즈 알아야 합니다. 112 × 176
하나의 타일 사이즈는 16이라니까 계산하면 7×11
const tileSize = 16; app.loader.add("tileset", "asset.png").load((loader, resources) => { // This creates a texture from a 'asset.png' image let tileTextures = []; for (let i = 0; i < 7 * 11; i++) { let x = i % 7; let y = Math.floor(i / 7); tileTextures[i] = new PIXI.Texture( resources.tileset.texture, // new PIXI.Rectangle(tx, ty, tw, th) new PIXI.Rectangle(x * tileSize, x * tileSize, tileSize, tileSize) ); } const tile = new PIXI.Sprite(tileTextures[0]); app.stage.addChild(tile) ... }
짜잔! 잘려진 하나의 타일이 생성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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